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마운트뷰 듀얼모니터 거치대 MV-G100 모니터 암 후기

by 수늅 2021. 5.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니터 암 제품, 제가 구매한 MV-G100 듀얼 모니터 암 제품에 대한 후기를 다뤄봅니당!

 

책상도 적절하게 넓어서 이렇게 모니터 2개, 노트북을 거치해도 공간이 남았었지만, 여기에 키보드랑 마우스만 둬도 공간이 좁다고 느껴졌습니당

 

그리고, 주 모니터 화면이 32인치인 것과 동시에 보조 모니터를 피벗으로 돌리다 보니 컴퓨터 작업할 때 시선을 다소 위에 고정시켜야 해서 피로도가 더했습니다 ㅠ

 

그래서! 모니터 배치에 있어서 다소 한계를 느껴서 큰맘 먹고 듀얼 모니터 암을 구매했습니당!

 

우선 사기 전에 전수 조사부터 하죠!

저는 모니터가 2개인데다, 처음엔 배치를 보다 자율적으로 하기 위해 싱글 모니터 암을 2개 구입할까 생각을 했지만, 가격이 커지는데다, 그정도까지 가면 오히려 배치할 때 힘이 더 들어갈 것 같아 듀얼 모니터 암을 구매하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그 담에 알아봐야할 것은 제가 가진 모니터가 암 제품에 적용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했습니당!

 

제가 본 적용 가능 기준은 무게 그리고 베사 크기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 모델은 LG32MN500M 그리고 DELL P2417H입니다.

 

각 모니터의 무게는 6.6kg / 5.89kg이었고, 베사 크기는 둘 다 100 x 100 mm 였습니다.

 

많은 듀얼 모니터 암 제품을 알아본 결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리뷰 수도 많은 MV-G100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보니 품절이 떳네용...흠 ㅠ

 

5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두개를 설치할 수 있으며, 암 확장 길이도 꽤 긴 편이었으며,

 

무엇보다 각 암당 약 8kg을 견딜 수 있다고 하니 주저 없이 구매하였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도착!

도착하고 난 구성품을 보니 꽤 뭔가 많더라구용...

 

하지만 조립 설명서가 직관적인 편이라 큰 무리 없이 조립할 수 있었습니당! 다만 아쉬운게 십자 드라이버가 필수인데 없으면 조립하는게 불가능하더라구용...ㅠ

 

다행히도 저는 평소에 십자 드라이버를 들고 다녔기 때문에 가진걸로 무난하게 조립했습니당!

 

써보니까 굉장히 편리해용!

조립하고 사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배치가 가능하고 공간도 넓어져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주 모니터를 위로 올리고, 앞에 노트북을 배치한다던가, 모니터가 높다고 생각되면 아래로 배치를 해도 되는 등 공간과 모니터 높이를 보다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당!

 

책상에 고정할 때 참고하세요

저 같은 경우엔 책상 자체가 원목이라 도중에 부러질 염려는 없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지만,

 

나중에 확인해보니 뒤에 철제 프레임이 있어서 설치하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ㅠ

 

이럴땐 적당한 원목을 구해서 높이를 맞춰서 최대한 강하게 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다시 뵙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매우 만족하지만 이게 향후 2년까지 고정할지는 직접 경험해봐야 알 것같습니다 ㅎㅎ

 

이후에도 문제 없이 사용한다면 다시금 작성하도록 할게용! ㅎㅎ 그 때 다시 뵙겠습니당!

 

 

 

 


마운트뷰 듀얼모니터 거치대 MV-G100, 1개

댓글